본문 바로가기

노하우&꿀팁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반응형

이직할 때 필요한 서류가 경력증명서입니다

경력증명서를 받고싶다면 전직장의 인사팀 담당자에게 얘기하여 받으면 되는데요

연락하기 껄끄럽거나 연락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면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력증명서를 집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제가 알려드릴 경력증명서 발급에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준비해주시기 바라며 혹시 아직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으신 분들은 가까운 은행에 가셔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려면 꼭 필요한 것이 공인인증서입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홈페이지 왼편의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지금 창을 키고 같이 따라해주세요





이후 조회/증명 탭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래의 사항들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보시는바와 같이 국문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사업장만 선택할 수도 있고 또한 직접 출력을 할 수도 있고 팩스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왜 경력증명서 발급이 아닌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렸느냐?

바로 가입증명서가 경력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재직을 하는동안은 국민연금에 가입하기 때문에 이 가입증명서를 통해 직장에 얼마나 다녔는지 즉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겁니다

지금까지 경력증명서/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