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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하우&꿀팁

제주항공 환불규정 2019년 11월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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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권을 예매했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를 하고 환불을 받아야 할 경우가 생겼을 경우 확인해야 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알아두셔야 할 점은 항공권의 종류나 구매수단, 출발지, 사용여부 등에 따라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가능한 경우가 있고 직접 지점이나 구매처를 방문해야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입니다

 

환불신청 전 확인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불신청 기한, 홈페이지 예매, 여행사 예매의 경우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환불신청 기한

결제 당일 예약 취소시 위약금이 면제되며 오프라인 구매 항공권일 경우 운영시간 내 고객센터 및 공항 현장 접수만 가능합니다

단 부가서비스 구매시 출발 3일 이내일 경우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환불은 항공권의 유효기간 만료 후 최대 30일 이내에 가능하며 기간이 경과하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 예매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환불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운임 종류에 따라 환불이 불가한 항공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왕복/다구간 항공권 예매의 경우 처음 구간 이용 후 남은 구간에 대한 항공권 취소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없으므로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계좌이체로 구매한 항공권은 구매일로부터 최대 180일 이내에만 인터넷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기간이 경과되었을 경우 제주항공 공항지점을 내방하여 환불받으셔야 합니다

 

여행사 예매의 경우

여행사에서 구매하신 항공권은 해당 여행사로 환불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여행사의 위약금이 제해진 금액을 환불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환불신청시 준비서류

1. e티켓(홈페이지/전화 또는 지점방문시)

- e메일 또는 Fax로 받은 e티켓 확인증

- 결제했던 신용카드

-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2. 종이항공권(지점방문시)

-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

- 승객 보관용 쿠폰

-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3. 대리인 신청시

- 승객 본인이 직접 작성한 위임장

- 대리인 신분증

 

환불금은 항공권상 명의인 또는 위임장의 피위임인에게만 지급됩니다

지점을 방문하시면 현금으로 수령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환불요청이 가능하며 환불금은 요청하신 일로부터 익 영업일에 결제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한 항공권은 환불 신청 후 일정기간(최소 3영업일~4주) 경과 후에 카드사로 접수되기 때문에 해당시점 이후에 카드사로 문의하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하셨을 경우 현금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구매시 사용했던 신용카드가 해지되었다 하더라도 카드사를 통해 이전에 사용하던 카드 결제 계좌로 환불금이 입금됩니다

현금으로 환불금을 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카드사 또는 거래 은행에서 가맹점(제주항공)이 현금으로 환불해도 무방하다는 내용이 명기된 카드 해지확인 서류를 발급받으신 후 제출하셔야합니다

 

 

변경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매선의 경우 출발 하루 전에 변경/환불 요청시 10,000원의 위약금이 발생하며 출발 시간 직전에 변경/환불 요청시에는 12,000원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노쇼위약금은 15,000원입니다

 

 

국제선의 경우 NEW CLASS, 정상운임, 할인운임, 특가운임별로 변경수수료와 취소위약금이 달라집니다

특가운임의 할인율은 노선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구매시와 상이한 조건으로 변경시 운임 차액과 변경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및 위약금은 1인당, 구간당 각각 적용되며 성인과 소아는 동일 수수료 및 위약금이 적용됩니다

단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는 수수료 및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카운터 노쇼 > 탑승수속 마감 전까지 항공권의 변경/취소를 하지 않고 탑승하지 않은 경우

- 게이트 노쇼 > 탑승수속 후 탑승을 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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